お気楽Mickの中国語・韓国語学習日記

独学で中国語と韓国語を勉強しています。

【韓国語】動詞単語特訓5 ハングル能力検定3級レベル

・나무를 모아서 불을 ●●어요.

①불태우다

②바치다

正解は①불태우다(燃やす):나무를 모아서 불을 태웠어요.(木を集めて火を焚きました。)

・차가 컵에서 ●●러서 바닥이 젖었어요.

①흘려보내다

②흘리다

正解は②흘리다(流す、こぼす、紛失する):차가 컵에서 흘러서 바닥이 젖었어요.(カップからこぼれて、床が濡れてしまいました。)

・어려운 문제가 ●●면 마음이 가벼워져요.

①풀리다

②흘리다

正解は①풀리다(解ける、ほぐれる、解ける、和らぐ):어려운 문제가 풀리면 마음이 가벼워져요.(難しい問題が解けると、心が軽くなります。)

・그는 ●●한 예술가로 인정받았어요.

①흘러가다

②훌륭하다

正解は훌륭하다(立派だ、すばらしい):그는 훌륭한 예술가로 인정받았어요.(彼は優れた芸術家として認められました。)

・선생님께서는 우리의 지식을 ●●셨어요.

①불려주다

②불러주다」

正解は①불려주다(増やしてくれる):선생님께서는 우리의 지식을 불려주셨어요.(先生は私たちの知識を増やしてくださいました。)

・친구의 성공을 보고 ●●하는 마음이 들었어요.

①부르다

②부러워하다

正解は②부러워하다(うらやむ、羨む):친구의 성공을 보고 부러워하는 마음이 들었어요.(友達の成功を見てうらやましい気持ちがしました。)

・사람들의 관심으로 인해 인기가 ●●어요.

①부러지다

②불어나다

正解は②불어나다(増える、増す):사람들의 관심으로 인해 인기가 불어났어요.(人々の関心により人気が増えました。)

・그의 성공은 ●●지 않아요. 오히려 응원하고 싶어져요.

①부럽다

②불러오다

正解は①부럽다(うらやましい):그의 성공은 부럽지 않아요. 오히려 응원하고 싶어져요.(彼の成功はうらやましいと思わない。むしろ応援したくなります。)

・손을 ●●며 인사를 나눴어요.

①흔들리다

②흔들다

正解は②흔들다(振る、揺らす):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눴어요.(手を振りながら挨拶を交わしました。)

・바람에 나무가 ●●고 있어요.

①흔들리다

②해내다

正解は①흔들리다(揺れる、そよぐ、ぐらつく):바람에 나무가 흔들리고 있어요.(風で木が揺れています。)

・시간이 흘러 두 사람은 서로에게 ●●게 되었어요.

①헤어나다

②헤어지다

正解は②헤어지다(別かれる、離れる):시간이 흘러 두 사람은 서로에게 헤어지게 되었어요.(時間が経ち、ふたりはお互いに離れることになりました。)

・모범 답안을 보고 내 답안을 ●●는 것은 금지돼 있어요.

①베끼다

②베리다

正解は①베끼다(書き写す):모범 답안을 보고 내 답안을 베끼는 것은 금지돼 있어요.(模範解答を見て自分の回答を書き写すことは禁止されています。)

・어려운 시험을 ●●서 기쁘다.

①헤아리다

②해내다

正解は②해내다(やりとげる):어려운 시험을 해내서 기쁘다.(難しい試験をやりとげて嬉しいです。)

・새로운 요리를 ●●고 싶어졌어요.

①해보다

②해내다

正解は①해보다(やってみる):새로운 요리를 해보고 싶어졌어요.(新しい料理をやってみたい気持ちになりました。)

・야채를 ●●아서 볶음밥을 만들었어요.

①마르다

②볶다

正解は②볶다(炒める、炒る):야채를 볶아서 볶음밥을 만들었어요.(野菜を炒めてチャーハンを作りました。)

・소문이 빠르게 ●●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어요.

①퍼지다

②벌리다

正解は①퍼지다(広がる、行き渡る):소문이 빠르게 퍼져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어요.(噂が速く広がって、多くの人が知るようになりました。)

・어려운 상황에서 ●●기 위해 노력했어요.

①혼내다

②벗어나다

正解は②벗어나다(抜け出す、それる):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어요.(難しい状況から抜け出すために努力しました。)

・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에 ●●하고 싶어요.

①보답하다

②보장하다

正解は①보답하다(報いる):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에 보답하고 싶어요.(先生の温かい教えに報いたいです。)

・사업에서 성공하면 돈을 ●● 수 있을 거예요.

①벌다

②밀다

正解は①벌다(儲ける):사업에서 성공하면 돈을 벌 수 있을 거예요.(ビジネスで成功すればお金を儲けることができます。)

・커튼을 ●●서 햇볕을 받았어요.

①벌리다

②빌리다

正解は①벌리다(あける、広げる):커튼을 벌려서 햇볕을 받았어요.(カーテンを開けて太陽の光を浴びました。)

・그 도시는 수년 동안 ●●해 왔어요.

①퍼지다

②번창하다

正解は②번창하다(栄える):그 도시는 수년 동안 번창해 왔어요.(その街は数年間栄えてきました。)

・부모님께서는 학교에서 ●●는 일이 많지 않았어요.

①혼나다

②혼내다

正解は①혼나다(怒られる、ひどい目にあう):부모님께서는 학교에서 혼나는 일이 많지 않았어요.(両親は学校で怒られることがあまりありませんでした。)

・친구에게 실수를 하면 ●●기보다 도와주는 것이 더 좋아요.

①혼나다

②혼내다

正解は②혼내다(叱る、こらしめる):친구에게 실수를 하면 혼내기보다 도와주는 것이 더 좋아요.(友達がミスをしたら叱るよりも助ける方が良いです。)

・일이 잘 해결돼서 ●을 ●을 수 있었어요.

①마음을 놓다

②여행을 떠나다

正解は①마음을 놓다(安心する):일이 잘 해결돼서 마음을 놓을 수 있었어요.(仕事がうまく解決して安心できました。)

・수도관이 ●●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.

①막다

②막히다

正解は②막히다(詰まる、塞がる):수도관이 막혀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.(水道管が詰まって水が出ません。)

・오늘은 하늘이 ●●아서 기분이 좋아졌어요.

①말다

②맑다

正解は②맑다(晴れている、澄んでいる):오늘은 하늘이 맑아서 기분이 좋아졌어요.(今日は空が晴れていて気分が良くなりました。)cf. 말다=巻く

・새해를 ●●하며 가족과 함께 기쁨을 나눴어요.

①맞이하다

②맞히다

正解は①맞이하다(迎える):새해를 맞이하며 가족과 함께 기쁨을 나눴어요.(新年を迎え、家族と一緒に喜びを分かち合いました。)cf. 맞히다 当てる

・중요한 업무를 동료에게 ●●어요.

①맡기다

②맑다

正解は①맡기다(任せる):중요한 업무를 동료에게 맡겼어요.(重要な業務を同僚に任せました。)

・프로젝트를 ●●아서 성공적으로 완료했어요.

①말다

②맡다

正解は②맡다(引き受ける):프로젝트를 맡아서 성공적으로 완료했어요.(プロジェクトを引き受けて成功裏に完了しました。)

・봄이 오면 꽃들이 ●●서 정원이 화사해진다.

①많아지다

②헤어지다

正解は①많아지다(増える):봄이 오면 꽃들이 많아져서 정원이 화사해진다.(春が来ると花が増えて庭が華やかになります。)

・태양이 나무를 ●●게 만들었어요.

①물리다

②마르다

正解は②마르다(乾く、やせる):태양이 나무를 마르게 만들었어요.(太陽が木を乾かしました。)

・나쁜 습관을 ●●고 좋은 습관으로 교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

①말다

②맑다

正解は①말다(やめる):나쁜 습관을 말고 좋은 습관으로 교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(悪い習慣をやめて、良い習慣に変えようと努力しています。)

・강아지를 ●●주면 스트레스가 해소돼요.

①미루다

②만지다

正解は②만지다(触る):강아지를 만져주면 스트레스가 해소돼요.(子犬を触るとストレスが解消されます。)

・마감일이 다가오면 일정을 ●●지 말고 빨리 끝내야 해요.

①미루다

②만지다

正解は①미루다(延ばす):마감일이 다가오면 일정을 미루지 말고 빨리 끝내야 해요.(締め切りが近づくとスケジュールを延ばさずに早く終わらせなければなりません。)

・문이 열리지 않아서 함께 ●●어보자.

①빌리다

②밀다

正解は②밀다(押す):문이 열리지 않아서 함께 밀어보자.(ドアが開かないので一緒に押してみよう。)

・여행 중에는 편안한 호텔에서 ●●는 것이 좋아요.

①묵다

②붙다

正解は①묵다(泊まる):여행 중에는 편안한 호텔에서 묵는 것이 좋아요.(旅行中は快適なホテルで泊まるのが良いです。)cf.붙다 くっつく

・눈이 많이 와서 차가 눈에 ●●혔어요.

①모시다

②묻히다

正解は②묻히다(つける、まぶす):눈이 많이 와서 차가 눈에 묻혔어요.(雪がたくさん降って車が雪にまぶされました。)

・오래된 건물이 시간이 지나면서 ●●져 갔어요.

①무너지다

②부러지다

正解は①무너지다(崩れる):오래된 건물이 시간이 지나면서 무너져 갔어요.(古い建物が時間とともに崩れていきました。)cf.부러지다:折れる

・강아지가 장난감을 ●●고 놀고 있어요.

①물리다

②물다

正解は②물다(咬む、口にくわえる):강아지가 장난감을 물고 놀고 있어요.(子犬がおもちゃを咬んで遊んでいます。)

・항상 똑같은 음식을 먹다 보면 ●● 때가 있어.

①물리다

②물다

正解は①물리다(飽きる):항상 똑같은 음식을 먹다 보면 물릴 때가 있어.(いつも同じ食べ物を食べていると、飽きることがあります。)

・콘서트 티켓이 하루 만에 ●●었어요.

①매다

②매진되다

正解は②매진되다(売り切れになる):콘서트 티켓이 하루 만에 매진되었어요.(コンサートのチケットが一日で売り切れになりました。)

・리본으로 선물을 예쁘게 ●● 보았어요.

①매진되다

②매다

正解は②매다(結ぶ):리본으로 선물을 예쁘게 매 보았어요.(リボンでプレゼントをきれいに結んでみました。)

・운동을 하고 나니 ●이 ●.

①목마르다

②목이 마르다

正解は②목이 마르다(のどが渇く):운동을 하고 나니 목이 마르다.(運動をしていると喉が渇く。)

・손님을 ●●기 위해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어요.

①모시다

②마시다

正解は①모시다(仕える、招く、迎える):손님을 모시기 위해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어요.(お客様を迎えるために心を込めて料理を準備しました。)

・아이는 아직 어린데 왜 그렇게 ●●어?

①목마르다

②못생기다

正解は②못생기다(ぶさいくだ、不細工だ):아이는 아직 어린데 왜 그렇게 못생겼어?(子供はまだ若いのになぜそんなに不細工なの?)

・열차가 갑자기 ●●어요.

①멈추다

②넘다

正解は①멈추다(止まる、泊まる):열차가 갑자기 멈췄어요.(電車が突然止まりました。)

・땀을 많이 흘려서 ●이 ●.

①못생기다

②목마르다

正解は②목마르다(喉が渇く):땀을 많이 흘려서 목이 마르다.(汗をたくさんかいて喉が渇いた。)

・나쁜 행동을 계속하면 부모님이 ●● 거야.

①야단치다

②야단맞다

正解は①야단치다(叱りつける):나쁜 행동을 계속하면 부모님이 야단칠 거야.(悪い行動を続ければ親に叱られるよ。)

・실수를 해서 상사에게 ●●았어.

①야단맞다

②야단치다

正解は①야단맞다(叱られる):실수를 해서 상사에게 야단맞았어.(ミスをして上司に叱られました。)

・친구들과 함께 ●을 ●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.

①마음을 놓다

②여행을 떠나다

正解は②여행을 떠나다(旅行に出る):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.(友達と一緒に旅行に出かけて楽しい時間を過ごしました。)